iOS의 푸시 옵트인 비율은 51% 입니다.
Android의 푸시 옵트인 비율은 81% 입니다.
푸시 알림 수신 동의 비율
Airship의 2021 푸시 알림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, 앱 푸시 알림 옵트인 비율은
Android 의 경우 49% - 95% 사이로 중앙 값은 81% 이고, iOS 는 29% - 73% 사이로 중앙 값은 51% 라고 합니다.
옵트인 데이터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한 결과, Android 의 경우 금융 앱에서의 옵트인 푸시 알림 비율이 96% 를 차지했습니다.
교육 및 의료의 경우에도 약 94% 로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.
전반적으로 iOS 의 옵트인 비율은 Android 보다 훨씬 낮습니다.
또한 iOS 사용자는 푸시 알림을 수락할지 여부를 선택하기 때문에 Android 사용자와는 또 다른 점이 있습니다.
가장 차이가 큰 카테고리는 소셜 푸시 알림 옵트인으로, Android 의 중앙 값은 94% 94%인 반면 iOS 의 중앙 값은 48% 입니다.
일간 푸시 알림 수량
CleverTap의 보고서에 따르면, 평균적인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는 매일 46개 의 푸시 알림을 받는다고 합니다.
Helplama는 주 1회 푸시를 보내면, 사용자의 10% 가 앱 푸시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.
만약 주간 3-6개의 푸시 알림을 사용하면, 사용자의 40% 정도가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, 흥미로운 점은 20개 이상의 푸시 알림을 보내면 앱 사용자의 5% 만이 비활성화를 했다는 것입니다.
따라서, 너무 많은 푸시 알림이 발송되는 경우 사용자는 아예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.
푸시 알림 비활성화 사유
A/B 테스트 회사인 VWO Engage는 푸시 알림을 비활성화한 사용자에게 사유를 물었습니다.
1. 53%의 응답자는 그러한 알림이 단지 짜증난다고 응답했습니다.
2. 49%의 응답자는 푸시 알림으로 인해 주의가 산만해져 불편하다고 했습니다.
3. 39%의 응답자는 푸시 알림이 오는 시간이 방해가 된다고 응답했습니다.
4. 24%의 응답자는 해당 푸시 알림이 자신과 관련이 없어서라고 응답했습니다.
5. 21%의 응답자는 수신한 푸시 알림의 목적을 찾지 못해서라고 응답했습니다.
6. 12%의 응답자는 이러한 푸시 알림이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푸시 알림 반응 요일
전 세계적으로 가장 푸시 알림에 반응이 높은 요일은 화요일 로, 8.4% 의 반응률 보였습니다.
그 다음은 일요일 로 8.1% 의 반응률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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